
안녕하세요,
<카카오페이 x 초록우산 톡톡 프로젝트(통신비 지원사업)> 담당자 입니다.
기타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
편한 방법(유선/이메일/비대면 온라인 상담)으로 문의주시면 빠르게 답변 드리겠습니다.
본 지원신청서에는 법적 증빙서류를 첨부하는 항목이 있어, 첨부파일 업로드를 위해서는 <네이버 로그인 필수> 이므로,
네이버 로그인을 먼저 하신 후 지원 신청서 양식을 작성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네이버 계정 1개로 여러번 설문응답이 가능하므로,
기관 대표자(실무자,사회복지사 등) 1명이 로그인 후 여러 명의 아동에 대한 신청서류를 '네이버 폼' 을 통해 제출할 수 있습니다.
[사업 관련 문의]
※ 상담시간: 09:00~16:00
● 전 화 : ☎ 070-8820-0647
● 이메일: yj.choi@childfund.or.kr
● 비대면 상담(오픈채팅방): https://open.kakao.com/o/gSzTkzeh
[사업 개요]
■ 후 원 사 : ㈜카카오페이
■ 지원 기관(사업총괄): 초록우산 어린이재단(경기지역본부)
■ 사 업 명 : 청소년 및 청년 통신비 지원 프로젝트 (*프로젝트명: 톡톡)
■ 사업 목적 : 청소년 및 청년의 통신비 부담 완화를 통한 자립 환경 조성
■ 신청 기간 : 2025.2.~ 2025.7. (※ 선착순 신청·접수 마감 / 신청자가 많을 경우 사업 조기 종료)
■ 지원인원: 300명 내외
■ 지원대상: 아동/청소년/자립준비청년(성인) → 지역 구분 없이 전국 대상
출생일자기준 1996.1.1.~2011.12.31.
■ 지원대상 조건 세부 설명
- 기존 사용 휴대폰의 약정이 남아있지 않는 자
- 정부보호대상(기초생활수급,차상위계층, 일반저소득(중위소득 100% 이하))→본인 명의 휴대폰 가입이 가능한 자.
- 시설 아동(보육원,그룹홈, 쉼터, 공동생활가정 등)
→ 미성년에 해당하므로 보호자 동의가 가능한 아동에 한함.
→ 시설장이 미성년 보호대상아동의 후견인일 경우 법정 대리인으로서의 동의를 할 수 있음.
※ 알뜰폰(mvno) 사업자의 경우 : 일부 알뜰폰 사업자는 법정대리인의 신분증 및 동의서 제출을 요구하며, : 시설장 명의로 가입이 가능한지 여부는 개별 사업자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알뜰폰 통신사에 문의하여 가능여부 확인 후 신청 요망. |
- 자립준비청년(보호종료아동): 보육원 퇴소 아동(만18세 도달 청소년) → 본인 명의 휴대폰 가입이 가능한 청년에 한함.
- 가족돌봄청년(영케어러)
- 일반 저소득(중위소득 100% 이하)가정의 아동-청소년(미성년)

■ 지원내용: 통신비 월 45,000원(12개월 지원/연간 540,000원)
※ 가입한 알뜰 요금제 금액과 관계없이 월 45,000원 정액(정해진 금액) 지원.
(예시) 45,000원 이하의 요금제를 사용하더라도 후원금은 45,000원 지급 함.(차액 반환 불필요)
★ 참고사항(유의사항)
-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으로부터 안내받은 qr코드 또는 url 주소로
「초록우산x카카오페이 청년 통신비 지원 ‘톡톡 프로젝트’」 캠페인 페이지로 접속해
요금제를 개통 완료해야 통신비 지원사업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어 지원금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.
- 카카오페이 앱에 접속해 일반 이용자가 볼 수 있는 페이지에서 요금제 상품에 가입한 경우 후원금 지원을 받을 수 없으며,
대상자 착오로 인해 발생한 금전적 손해, 기타 외 피해에 대해서는 초록우산 및 카카오페이에서 책임지지 않으므로
반드시「초록우산x카카오페이 청년 통신비 지원 ‘톡톡 프로젝트’」 캠페인 페이지로 접속해 요금제 개통을 진행해 주세요.
- 기존 사용하던 휴대폰의 잔여 약정(할부약정,위약금)은 재단에서 지원하지 않음.
[지원 대상자 선정 안내 관련 사항]
- 매월 1일~31일까지 지원신청서 접수 및 취합
- 매월 초 : 지원대상자 선정 심사 및 선정자 발표 안내(*선정된 인원에 한하여 개별 통보/문자 또는 이메일)
- 후원금 지급시기: 지원 대상자 선정 발표일 기준 3주 이내(매월 말 지급 예정)
[지원 대상자 협조 사항 - 결과보고]
- 2025년 6월 / 2025년 11월 연 2회 '알뜰 요금제' 유지 상황 보고
- 알뜰 요금제 1년 약정 유지 조건부 지원사업 임. → 연2회 요금제 유지 여부 확인 차 지원 대상자에게 별도 연락 예정.
- 제출서류 : 요금제 유지 증명 자료(통신 요금제 마이페이지 가입사항 캡쳐 또는 스크린샷 촬영본 사진 제출)








